12.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심화 / 20230427
2023. 4. 27. 23:16
🧑🏻💻 TIL(Today I Learned)
배운 것들을 이용하여 "햄버거 주문 프로그램 만들기"
오늘은 하루종일 햄버거 주문 프로그램을 만들었다. (물론 완전히 혼자하는 것은 아니고 도움을 받으면서 했음) 다 완성한 것은 아니지만 오늘 계획한 분량만큼은 해냈다. 분명 이론적으로는 이해가 가는 것 같았는데 막상 코드로 마주하니 이게 뭐였더라, 왜 이렇게 됐지? 하는 물음표만 가득한 하루였다. 코드를 보면 볼수록 더 기초가 튼튼해야한다는 점을 다시 깨닫는다. 간단한 프로그램도 쩔쩔매다니...... 코드 분석을 한 번 더 하고 그걸 바탕으로 다시 코드를 짜 볼 생각이다. 많이 두드리고 친해져야겠다. 오늘은 간단한 회고로 마무리.
** 인텔리제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적응 중 ,디버깅 돌려보려고 브레이크 포인트 찍어봤는데 동그라미와 마름모로 모양이 다르게 나왔다.
- 동그라미 : 일반적인 브레이크 포인트, 코드 실행 중에 이 지점에서 프로그램 일시 정지
- 마름모 : 조건부 브레이크 포인트, 이 지점에서 프로그램이 일시 정지되기 전에 지정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함
📍 즉, 동작 방식에 차이가 있음 마름모 브레이크 포인트는 특정 조건이 충족될때까지 코드 실행을 계속하다가 충족하면 일시 정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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